픽스맨 R & D

Business Vision 


픽스맨은 효율적이고 과학적인 집수리 및 건물관리를 수행하기 위해 서울과 제주에 기술 연구소를 설립하여 부문별 연구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누수 및 방수, 공기 정화 등 건물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와 

스마트 조명이 결합된 데크 등의 제품개발,  IOT 센서 기반의 하우스닥터 시스템 등을 연구 개발 함으로써 건설 및 집수리 기술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IOT 센서 기반 원격 하자 알람 및 점검 시스템 

하우스 닥터 시스템 개발


각종 IOT 센서들을 하자가 발생할 수 있는 곳에 부착하여 픽스맨의 컨트롤 허브에서 데이터를 수집하여 자동 분석, 알람의 기능을 하는 시스템으로 원격으로 건물의 구석구석을 관리하고 문제 발생을 초기에 감지, 대처할 수 있는 픽스맨만의 기술입니다. 

문제 발생 사후의 대처와 점검 인원 역량에 따라 크게 차이가 나는 수리현장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건물성능을 최적화 할 수 있는 관리시스템 입니다.    

픽스에어 공기질 관리 시스템   

FIX AIR  개발 


공기질 측정 센서를 활용한 공기질 관리 시스템 및 공기정화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픽스에어는 공기정화 식물과 이끼로 거주공간의 공기를 쾌적하게 해주고 제품에 적용된  미세먼지, 온도, 습도센서를 통해 실내의 상태를 알려줍니다.  커스터마이징 제품으로 국내외 기성, 신진 작가와의 협업으로 디자인을 하고 20여 가지의 감지 센서 중 자신의 환경에 맞는 센서를 적용 할 수 있습니다. 

픽스에어의 센서 정보는 IT기반의 관제시스템인 TROY를 통해 취합되고 실시간 분석을 통해 집안의 실내 공기를 항상 안정적으로 매니지먼트 해줍니다.

소음 및 미세 먼지 센서를 활용한 창호 자동개폐 시스템     

오토무빙 윈도 개발


도심 주택지의 소음 공해, 미세먼지 등으로부터 쾌적한 실내 환경 유지를 위한 소음 및 미세먼지 수준을 측정하는 장치와 창호 자동개폐장치를 결합하여 특허기술을 확보했습니다. 

환기 목적으로 창호를 개방할 시, 기준치 이상의 소음이나 미세먼지, 황사 등 외부 오염물질 실내 유입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미닫이, 여닫이 등 다양한 오픈방식의 창호와 결합하였고, 단열기준 등에도 적합하도록 개발하여  기존 건축물에 적용이 용이하도록 하였습니다.  


     FIXMAN  SNS

      FIXMAN  Partner company